GK오코치님이 유튜브에 사용한 뮤팟 BGM
[0:00] 화려한 백스테이지
인트로에 영상 프리뷰를 담으며 몰입을 유도하기에 좋은 음악이었습니다.
[1:35] 질주본능
BPM도 빠르고 스포츠란 태그에 딱 맞는 음악이었습니다.
인터뷰에 앞서 GK오코치님의 유튜브에 어떤 음악을, 어떻게 사용했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헤비 유튜브 컨슈머인 인터뷰어 블루가 진행했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GK오코치님, 간단한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골키퍼라는 포지션 관련해서 강의도 하고 직접 운동하거나 일상 브이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GK오코치입니다 유튜브 채널입니다.
Q. 뮤팟을 구독하기 이전에는 영상에 필요한 효과음, 배경음악을 어떻게 찾으셨을까요?
사실 저작권에 좀 민감하다 보니까 효과음 같은 경우는 인터넷에서 무료로 검색해서 사용했고, 배경음악은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만 사용했었습니다.
Q. 저작권에 민감하시게 된 계기가 있으실까요?
영상 노래를 잘 알아보지 않고 사용했을 때는 노래가 바로 삭제된 이후로는 저작권을 조심하고 있습니다.
Q. 뮤팟의 어떤 기능이 원하는 음악을 찾으실 때 가장 도움이 되셨을까요?
제가 아무래도 스포츠를 주제로 유튜브를 하다보니까 빠른 BPM을 설정 후 노래를 찾아봤었습니다. 기억 나는 태그로는 140BPM이면서 일상, 예능 이런쪽 분류가 괜찮았습니다.
Q. 뮤팟에서 찾는 나만의 최애 배경음악이 있으실까요?
“1분 꿀팁 전수”과 “화려한 백스테이지”가 인기 브금에서 들었었는데, 영상에 잘 맞아들어가서 자주 쓰고 있습니다.
Q. 유튜브 운영하시는 입장에서 배경음악, 효과음은 어느정도 중요한 요소일까요?
저는 절반 이상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몰입을 해야 되는데, 영상뿐만 아니라 청각적 요소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Q. 뮤팟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약간 보물섬?!
저는 평소에 뮤팟 이전에는 영상에 쓰고 싶은 음악을 검색할 때 찾기는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었는데, 뮤팟은 카테고리만 정리해서 몇 번만 클릭해도 딱 느낌 오는 영상 노래들가 있거든요.
바로 찾을 수 있어가지고 되게 좋더라고요.
편집 속도도 올라가면서, 영상 퀄리티도 많이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