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떡진밥

떡진밥님이 유튜브에 사용한 뮤팟 BGM

[00:00] Dance With Me 매번 영상에서 사용중인 BGM이며, 뮤팟에서 발견한 제 시그니처 인트로 BGM입니다. [0:22] 응원의 박수 앞서 사용했던 Dance With Me와 비슷한 결의 음악으로, 영상에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00:00] Dance With Me 1년 전 영상에서도 인트로로 사용해왔었던 브금입니다.
인터뷰에 앞서 떡진밥님의 유튜브에 어떤 음악을, 어떻게 사용했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마인크래프트 꿈나무인 인터뷰어 블루가 진행했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떡진밥님, 간단한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주로 마인크래프트와 관련된 이슈라면은 가리지 않고 다 다루고 있고요. 마인크래프트 자체만으로는 게임 정보부터 업데이트까지 다루고 있고, 심지어 개발사 업계의 소식이나 아니면 관련된 마크 쪽 크리에이터분들 근황 같은 것도 다 다루고 있습니다.
떡진밥님의 채널에 잘 어울렸던 음악 카테고리가 있으실까요?
‘장면전환’ 태그가 제가 선호하는 음악들이 많더라고요.
그쪽에 있는 음악들이 나레이션을 해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좀 집중을 시켜줄 수 있는 BGM들이 많더라고요.
머릿속에서 “이 컷에는 이 BGM을 쓰고 싶다”할 때 원하는 BGM을 찾을 때 가장 편했던 검색 기능은 어떤 것일까요?
확실히 카테고리/태그가 음악 탐색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제가 먼저 이제 전체 브금에서 마음에 드는 것들을 찾고, 그 다음에 제가 이제 제가 찾았던 브금들이 공통적으로 장면 전환 태그를 가지고 있길래 그럼 이쪽 교집합을 찾아봐야겠다 해서 장면 전환 태그로 찾아봤더니 제가 원하는 취향의 음악을 좀 더 금방 찾을 수 있더라고요.
떡진밥님 채널에 잘 어울렸던 BGM을 하나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Dance With Me
저는 이제 댄스위드미, 거의 이것만 쓰고 있긴 한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브금입니다.
뮤팟을 접하고 난 이래로는 거의 이것만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애용했던 브금입니다.
11만 유튜버 활동을 이어오시면서 영상에서 배경음악, 효과음은 어느정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실까요?
요즘에 유튜브 보면은 BGM이나 효과음들이 업로드 되어 있잖아요? 그런 것들 중에서 되게 특정 방송인들 이름을 타이틀로 달고 있는 브금이나 효과음들이 꽤 있어요. 이게 이제 요즘에 브금이나 효과음이 특정 크리에이터들의 정체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 식으로 요즘에는 뭔가 특정 그런 부분들이 뭔가 아이덴티티가 되는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이런 이미지를 만들고 싶으면 뭔가 너도 나도 쓰는 그런 무료 음원들, 유튜브 무료 음악으로는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지금의 뮤팟 같은 음원 플랫폼에서 이제 본인한테 맞는 브금이나 효과음을 찾아낸다면 시청자들한테 개성적인 이미지를 남겨줄 수 있겠죠.
Q. 뮤팟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나만의 시그니처 BGM을 찾을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