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스스스

스스스님이 유튜브에 사용한 뮤팟 BGM

[0:00] 빠르게 정보 전달 : 영상의 오프닝 멘트와 함께 사용했던 BGM입니다. 제목 그대로 “빠르게 정보 전달”이라는 명칭이 잘 어울렸던 음악이었습니다.
[0:06] 황당1(빨래판 긁는 소리) : 우울한 느낌을 연출 하며 흑백 전환 할 때 잘 어울렸던 효과음입니다.
[0:21] 짜잔 (금관악기) : 빵빠레 효과음 중 금관악기 버젼으로 좀더 부드러운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0:49] 1분 꿀팁 전수 : 본격적으로 스팀 게임 할인을 소개하며 사용했던 BGM입니다.
[0:00] 빠르게 정보 전달 : 이전 영상과 마찬가지로 오프닝에 자주 쓰는 BGM입니다.
여기까지 스스스님의 유튜브에 어떤 음악을, 어떻게 사용했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헤비 유튜브 컨슈머인 인터뷰어 블루가 진행했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스스스님, 간단한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스스는 제가 궁금해 게임을 최신 게임 정보랑 할인 정보를 리뷰하는 채널입니다.
Q. 뮤팟을 구독하기 이전에는 영상에 필요한 효과음, 배경음악을 어떻게 찾으셨을까요?
스스스 : 유튜브 무료 음원을 사용하거나 유튜브들 중에 자기네들 이제 크레딧 남기면 사용해도 된다라는 채널들에서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블루 : 유튜브에서 무료 음악을 구하시다가 뮤팟을 사용하셨을 때 좀 더 편한 점이 있으셨을까요?
스스스 : 게임 전용 BGM이라든가 영상에 얼루이는 느낌의 BGM이나 효과음 같은 게 무료로만 검색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뮤팟은 항목별로 있으니까 찾기가 편하더라고요.
Q. 뮤팟에서 원하는 음악을 찾을 때 유용하게 쓰는 기능이 있으실까요?
메인 페이지에서 게임 영상 제작 필수템이란 모음이 있잖아요. 그거를 제일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저는 영상에서 약간 8bit 느낌을 선호하는데 그런 음악이 마침 이 믹스에 있어서 요긴하게 사용 중이었습니다.
Q. 스스스님 유튜브에 잘 맞는 뮤팟 BGM이 있을까요?
“1분 꿀팁 전수”라는 뮤팟의 배경음악이 있는데 그걸 지금 제일 잘 쓰고 있거든요.
그게 쇼츠 버전이 있고 롱 버전이 있어서 더 사용성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쇼츠를 만들 때도 롱폼을 만들 때도 사용을 이 BGM 하나로도 완성이 되다 보니까 유용하게 쓰고 있었습니다.
Q. 유튜브 영상에서 배경음악, 효과음은 어느정도 중요한 요소일까요?
저는 이제 영상을 배운 쪽이라 이렇게 말씀드리게 되는 것 같은데, 영상에 BGM과 효과음이 없으면 무성 영화랑 다름이 없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무성 영화도 옛날에는 이제 화면만 보지 않고 옆에서 가야금이라든가, 트렘펫 연주자들이 노래를 하면서 시청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음악이 있으면 그 영상이 그냥 아무소리가 없는 영상 보다 더 좋게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영상은 눈으로 보기도 좋아야 되지만 , 듣는 것도 되게 중요한 요소라고 저는 생각 하고 있습니다.
Q. 뮤팟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영상 편집자에게 맥가이버 칼이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요?
초보 유튜버나 구독자가 아직 적은 유튜버들에게 맥가이버 칼이라는게 언제 어데서든 무엇을 사용하든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잖아요. 그래서 이런 비유를 들게 되었습니다.
저는 뮤팟을 쓰면서 영상 제작이 좀 많이 편해졌거든요.
효과음도 BGM도 찾는게 귀찮고 힘들었는데 뮤팟에 다 모여있으니까 듣기도 찾기도 편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