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론님이 유튜브에 사용한 뮤팟 BGM
[3:15] 아기의 술래잡기
숨막히는 환기구 칼찌 컷편집에서 웃긴 장면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사용했던 브금입니다.
인터뷰에 앞서 요시론님의 유튜브에 어떤 음악을, 어떻게 사용했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칼찌 꿈나무인 인터뷰어 블루가 진행했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시론님, 간단한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발로란트에서 주로 스파이크 돌격이라는 짧은 모드에서 칼을 주로 사용하는 즐겜을 추구하는 칼찌 스트리머 요시론입니다.
Q. 뮤팟을 구독하기 이전에는 영상에 필요한 효과음, 배경음악을 어떻게 찾으셨을까요?
이제 유튜브에서 음악 같은 경우는 닌텐도 쪽이나, 게임 쪽 관련된 브금을 다운받아 사용했었습니다. 효과음의 경우는 유튜브에서 한번 찾아봐서 괜찮은 것들 추려 저장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Q. 요시론님 채널에 잘 어울렸던 BGM을 하나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화려한 백 스테이지가 여기저기 다른 유튜브에서 들었던 브금이었는데, 뮤팟 곡인줄은 진짜 몰랐었습니다. 음악자체가 긴장감도 있고, 소리가 깔끔해서 영상에 사용했을 때 잘 어울렸습니다.
태그는 즐겜 유튜브를 콘텐츠로 진행하다보니 예능 태그가 좋았었습니다.
Q. 유튜브 운영하시는 입장에서 배경음악, 효과음은 어느정도 중요한 요소일까요?
배경 음악은 영상편집에서 진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에 맞춰보면서 이거 괜찮은지 저거 괜찮은지 편집에도 노력이 들어가는데, 그 이후에 저작권으로 문제가 생기면 수익창출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영상작업을 다시해야하니까요.
뮤팟에서 유튜브에서 음악 저작권에 대해서 안전하다 설명해주시고 있고, 유튜브에서도 인식되는 저작권도 mewpot으로 표시되서 좋았어요.
Q. 뮤팟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특히나 이제 유튜브를 막 시작해서 저작권 관련해서 아예 인지를 못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은 뮤팟을 사용하는 걸 정말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리고 있긴 합니다.
유튜브에서 음악 사용으로 저작권이 걸리는게, 사용하자마자 걸리는게 아니라 시간차를 두고 오래전 영상이 걸릴 때도 있어 처음부터 잘 쓰는게 중요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