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it [프라이빗]님이 유튜브에 사용한 뮤팟 BGM
[0:00] Drum Advertise
박자에 맞춰 텍스트를 띄우며 몰입감을 넣는 애플의 타이포그래피 감성을 연출할 수 있어서 좋았던 인트로 브금이었습니다.
[0:00] 터질 듯한 심장소리
광고 영상을 맡는 만큼 저작권에 문제 없는 음악을 써야해서 뮤팟을 찾았었는데, 제 오디오와 함께 영상에 세련됨을 연출하는데 좋았던 BGM이었습니다.
[0:00] 천재 게이머 등장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RTX 3080 광고를 받았을 때 사용했던 인트로 브금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광고/협찬 영상이었기에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했고 뮤팟 브금을 찾던 중 강렬한 사운드가 맘에 들어 사용했었습니다.
인터뷰에 앞서 프라이빗님의 유튜브에 어떤 음악을, 어떻게 사용했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헤비 유튜브 컨슈머인 인터뷰어 블루가 진행했던 자세한 인터뷰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Privit [프라이빗]님, 간단한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에서 발로란트라는 게임을 주 콘텐츠로, 오멘 장인이 컨셉인 프라이빗이라고 합니다.
Q. 뮤팟을 구독하기 이전에는 영상에 필요한 효과음, 배경음악을 어떻게 찾으셨을까요?
유튜브에 저작권 없는 브금 같은 것을 검색해보고, 일일이 하나씩 찾아보고 넣어보았습니다.
가끔 저작권 걸리는 음악을 잘못 사용하게 되면, 저작권 침해신고를 받고 어쩔수 없이 영상 내리는등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Q. 프라이빗님 채널에 잘 어울렸던 카테고리가 있으실까요?
“매드무비”라는 카테고리가 아무래도 게임 유튜브에 알맞는 태그라 클릭해 봤었는데, 딱 제가 생각하던 감성의 BGM들이 많아서 도움이 많이 됐던 걸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예능”카테고리가 어울리는 노래가 많았습니다.
Q. 유튜브 운영하시는 입장에서 배경음악, 효과음은 어느정도 중요한 요소일까요?
유튜브 스튜디오의 시청 지속시간 예시 사진입니다.
프라이빗 : 확실히 유튜브에 배경음악을 넣고 안 넣고에 따라서 이게 유튜브 시청 지속시간에 영향이 크긴 해요.
블루 : 확연히 차이가 나는건가요?
프라이빗 : 확연히 차이가 있긴해요. 약간 사람들 반응도 보면은 영상에 소리를 넣는 거랑 안 넣는 거랑 갭이 크다 보니까, 과거 소리가 풍부했던 영상을 봤던 사람들은 이제 지금 영상을 잘 못 봐요. 지금은 편집시간이 모자라서 배경음악, 효과음을 컷 편집별로 못 넣고 있는게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Q. 뮤팟에서 유용했던 기능이 있었을까요?
예전 기준으로 생각하면, 유튜브에서 노래를 찾을 때 3분 내지 4분짜리 적절한 길이의 브금을 찾으면서, 제가 원하는 분위기의 음악을 찾기 편했던 뮤팟의 카테고리 기능입니다.
Q. 뮤팟을 한마디로 소개한다면?
프라이빗 : 뮤팟,, 뮤팟,,, 진짜 내가 정말로 유튜브에 열망을 가지고 진짜 영상의 퀄리티를 좀 높이고 싶고 그리고 약간 좀 시청자들에게 약간 좀 재미난 영상을 보여주고 싶다!!!
그러면 이제 뮤팟을 써야죠.
블루 : 덕분에 즐거운 인터뷰 나눌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라이빗님 : )